재활치료 소개

주 5일제 근무 확산으로 참여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삶의 질 향상과 성인병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으로 운동 중 다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방십자인대 파열만 보더라도 예전에는 신문이나 TV에서 유명운동선수가 다쳤다는 소식을 듣는 것이 전부였으나 요즘은 우리 주변에서 운동하다 십자인대가 끊어졌다는 애기를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부상에 대한 스포츠의학적 접근이 전문 운동선수를 넘어 스포츠를 즐기는 일반인으로 확대되어야 할 필요성이 대두하고 있는 것입니다.

스포츠 손상은 무리한 운동에 의해 과사용이나 운동 기술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실수, 예상치 못한 사고 등 그 원인이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및 치료 이후 다치기 전 수준으로 스포츠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원인에 맞는 과하적이고 체계적인 처방이 필요할 것입니다.

상일정혀오이과는 다양한 종목의 엘리트 운동선수를 치료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 노하우를 일반 환자에게도 적응하여 좋은 치료결과를 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엘리트 운동선수 및 모든 운동인들의 평생 건강의 동반자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