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상 예방 프로그램

부상이 발생한 후 이전의 활동으로 복귀 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다치기 전 가장 취약한 부분을 평가하여 보강훈련을 실시 하면 부상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스포츠 손상 후 재활프로그램

손상된 조직이 정상기능을 할 수 있도록 환부에 대한 치료적 운동을 실시하고 비 환부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보강 훈련을 실시 합니다.
증상이 사라진 이후에는 점진적인 강화와 밸런싱을 통해 재 손상을 예방합니다.

컨디셔닝 프로그램

튜닝이 안된 아기에서 불협화음 나듯이 체력요소의 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최고기량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훈련을 통해 체력요소간의 밸런스를 맞춤으로 선수가 최고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술 전 재활 프로그램

몇몇 손상은 다친 관절에 부종이 심하거나 움직임이 제한되었을 때 수술을 진행하지 못하거나 수술을 하더라도 결과가 좋지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 전 부종관리 및 관절가동 운동을 통해 좋은결과를 도모 합니다.

수술 후 재활 프로그램

적절한 시기와 강도로 재활운동을 한 경우 수술결과가 좋아지고 더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는 것이 스포츠의학게의 연구를 통해 규명되었습니다. 상일정형외과는 수술 환자에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다치기 이전의 신체능력을 회복시키고 있습니다.

선수트레이너 파견

스포츠 현장에는 선수의 의무를 담당하는 선수트레이너가 필요합니다. 상일정형외과는 선수트레이너를 필요로 하는 곳에 전문인력을 파견하여 팀의 경기력을 보존하고 선수들의 부상예방 관리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수중훈련

물의 수온, 수압, 부력은 수술 초기 환자의 회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상일 스포크리닉은 초기 재활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수중훈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야외훈련

환자가 경기 현장에서 다시 선수로 활약 할 수 있을 때 재활치료가 완료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일 스포츠크리닉은 후반기 재활환자의 기능적인 기능 회복을 위해 야외훈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발교정

발은 뛰고 걷는 등 인체의 기본적인 동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평발 등의 변형이 있는 경우 연쇄적이하지 부정렬이 발생해 운동기능을 지장을 받기도 합니다. 증상이 있는 선수의 경우 내,외재근 보강을 통해 증상완화 후 체계적인 재활을 진행합니다.

요통크리닉

인체는 모든 부위가 역학적인 연결관계에 있으며 척추는 그 중심에 있습니다. 요통으로 신체의 활동이 제한 받는 선수의 경우 입체적인 접근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여 치유를 촉진합니다.

성장크리닉

성장을 위해 무계획적으로 운동 하는 것은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상일 스포츠크리닉은 전문의의 검진 후 다양한 체력, 체형요소를 분석하여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동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