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도수치료 센터

Home 전문도수치료 센터 도수치료 적응증

도수치료 적응증

도수치료

대규모의 재활시스템 구축풍부한 경험을 가진 교정 및 도수 전문치료사가 1:1집중관리하여 수술 부담없이 통증의 근본 원인을 확실히 제거합니다.

복지의원 도수치료란? 도수치료는 온전히 손을 이용한 척추관절재활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근골격계의 통증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최대한의 운동성 상태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치료법으로, 무엇보다 도수치료사의 숙련도와 전문성에 따라 치료효과가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꼭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복지의원의 도수치료는 전문적이며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숙련된 전문 도수치료사가 1:1집중관리하는데, 특히 단순 마사지 역할에서 벗어나 근육의 밸런스를 맞추고 스트레칭 기능을 결합시킨 복합적 재활치료를 실시하여 척추관절에서 오는 통증을 완화해 주는 동시에 재발요인까지 확실히 제거하여 재발 방지도 가능합니다.

복지의원 도수치료의 치료핵심

• 숙련된 도수치료사가 체계적관리

복지의원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전문적이고 숙련된 국내최고 교정 및 도수 전문치료사가 많이 있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1:1 환자맞춤진료가 가능합니다.

• 정밀진단으로 통해 원인 정확분석

기본 X-RAY검사를 비롯하여 체형분석검사, 근육검사, 신경검사, 척추/관절가동성검사 등 과학적인 정밀검사를 통해 질환과 통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 환자상태에 맞춘 1:1 과학적 프로그램 운영

치료방향 및 주당 치료 횟수와 기간 등 통증의 근본적인 문제의 원인에 맞춘 환자 맞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치료프로그램을 운영, 빠른 치료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사후관리

일정한 관리기간이 경과한 후 재검사를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도수관리치료계획을 재설정하는 등 지속적이고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해 통증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여 재발을 방지합니다.

도수치료의 효과

• 근막긴장의 정상화

염증, 유착성 병리상태에서 근막 장력 패턴이 변화됩니다.

• 근 긴장의 정상화

일정 치료후 고유수용성 활성이 진정되고 긴장이 정상화되어 근육이 길이 장력관계가 회복됩니다.

• 순환증진과 부종의 감소

적당한 조직의 압박으로 혈관이라 림프순환을 촉진시키고 염증으로 인한 부종을 감소시킵니다.

• 관절의 저 가동성 회복

관절을 가로지르는 근육의 이완으로 가동성이 증가됩니다.

도수치료의 장점

- 전문 도수치료사가 손을 사용하여 치료하므로 환자에 따른 치료 강도 및 테크닉 적용이 용이합니다.

- 단순한 기계 치료를 벗어나 환자의 심리상태까지 조절하여 정서적 안정을 도모가능합니다.

- 검사상 나타나지 않는 긴장성 두통, 근육 기원성 요통, 자세 불균형의 교정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 비약물적 치료로서 통증의 근본원인을 확실히 제거하여 만성통증을 완화해줍니다.- 치료가 어려운 당뇨, 고혈압, 노령자들도 안전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도수치료 프로그램

• 통증도수치료

뭉친 근육과 연부조직을 손으로 스트레칭시켜 림프/혈액순환 개선을 도와주어 통증을 개선

• 관절도수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