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과 치료

호흡기질환 클리닉 [폐렴, 기관지염, 모세기관지염]

: 호흡작용을 맡은기관, 즉 폐기질환을 말하며 주로 폐결핵, 폐렴, 기관지염, 모세기관지염, 기관지 천식, 만성기침 등을 발병하게 됩니다.

기관지천식 클리닉 [중등도 천식, 만성 기침]

: 공기의 통로인 기도에 알레르기 염증이 생겨 기도가 예민해져 있는 상태로 때때로 기관지가 좁아져서 숨이차고 가랑가랑하는 숨소리가 들리면서 기침을 심하게 하는 증상을 타나내는 병으로서, 기관지의 알레르기 염증 반응으로 발생하는 알레르기 질환입니다. 기관지 염증으로 기관지 점막이 부어올라 경련을 일으키면서 기관지가 막혀 숨이 차게 됩니다.

알레르기 클리닉 [알러지성 비염, 천식, 아토피피부염]

: 알레르기 질환은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합쳐져서 생기는 병으로 즉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소인(혹은 체질)과 주위의 유발인자들이 상호작용을 일으켜 나타납니다.
※유발인자란 알레르기를 일으키거나 증상을 악화시키는 것을 말하며 유발인자는 개인마다 다르며 그 자극인자를 제거하거나 피하는 것은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유발인자에는 원인과 악화인자가 있습니다.

원인 악화 인자
집먼지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음식, 식품 첨가물, 애완동물의 털과 비듬, 작업장에서 노출되는 물질(이소시아네이트, 반응성염료등), 바퀴벌레 등 운동/신체적 활동, 감염(감기/독감), 담배연기, 매연, 자극적인 냄새, 찬공기, 약물, 스트레스 등

이비인후과 클리닉 [급만성 부비동염, 중이염, 비염]

: 이비인후과는 귀, 코, 목에 관련된 질환에 대하여 치료를 하는 곳입니다.

소화관운동장애 및 신경성 위염 클리닉 [위, 식도역류]

: 소화관운동에는 관의 위쪽에 환상수축이 생겨 그것이 아래로 내려가는 연동운동과, 관의 일부인 잘록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이 번갈아 가며 교체하는 분절운동, 종주근의 수축으로 좌우로 흔들리는 것같이 보이는 진자운동이 있습니다. 소화관 운동장애는 이러한 운동들이 문제가 생겨 소화를 방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경성 위염이란 위의 운동이나 산분비가 스트레스나 감정적인 자극으로 영향을 받아 소화불량들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