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진료안내 통증전문클리닉

통증전문클리닉

신경차단술

통증을 유발시키는 신경과 주위조직에 국소마취제와 스테로이드 등 치료 약물을 주입하여 통증 신호를 보내는 신경 전달 통로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통증을 줄이고 신경 주변의 염증, 부종을 개선하는 치료 방법이다.

프롤로치료(인대강화주사)

염증반응을 유발하는 물질을 주사하여 조직의 재생과 증식을 유도하는 치료로 약화된 건이나 인대 또는 건이나 인대의 부분적인 파열로 인해 발생하였을 것으로 예상되는 증상에 대해 조직의 증식을 유도하는 치료 방법이다.

관절강내 주사치료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 약제 복용으로 호전되지 않을 경우 시행하는 관절강 내 주사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불편감, 관절운동제한 등의 증상에 대해 물리 치료나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약제 복용을 시도하였으나 호전되지 않을 경우, 또는 상기 치료에 대한 부작용으로 인해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경우에 시행하는 관절강 내 주사 요법이다. 무릎관절 전치환술의 적응증에 적합하지 않는 환자, 이전 무릎 수술(관절경 수술)로 인한 관절염 환자 등의 경우에도 시행할 수 있다. 퇴행성 관절염의 정도가 무릎관절 전치환술을 시행할 정도로 심하지 않은 않다면 관절강내 주사를 시행함으로써 수술 받는 시기를 연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