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진료안내 근골격계 질환(정형/재활의학)

근골격계 질환(정형/재활의학)

근막동통 증후군

근육에 갑자기 스트레스가 가해지거나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된 결과 조직이 손상되는 증상을 말하며 어깨나 목의 통증을 유발합니다. 보통 목이 뻐근하고 뒤통수가 당김을 느끼게 됩니다.

진동증후군

작업장에서 쓰이는 진동기구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드릴이나 압축공기를 이용한 기구등을 사용하는 근로자에게 발생하게 됩니다. 오랜시간 꾸준히 작업을 하면서 발생하는데요 증상은 잠복기를 거쳐 오는 경우가 많아 미리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근관증후군

수근관은 손목의 앞쪽의 피부조직 밑에 손목을 이루는 뼈와 인대들에 의해 형성되어 있는 작은 통로이며 이곳을 통해 9개의 힘줄과 하나의 신경이 손 쪽으로 지나가는데 수근관 증후군은 이 통로가 여러 원인으로 좁아지거나 내부 압력이
증가하면 여기를 지나가는 정중신경이 손상되어 손가락에 이상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손목 통증과 엄지, 검지 및 손바닥부위가 저리는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원인으로 인한 통증이 정도에 따라서 검사와 진단이 필요하게 됩니다.
혹시 아래와 같은 증상의 정도가 느껴진다면 검사가 필요합니다.

통증의 정도가 점차 심해지는 경우

통증의 위치가 점차 광범위해 지는 경우

자다가 통증으로 잠을 깨는 경우

아침에 통증과 강직이 있는 경우